과거의 영웅, 아란
특수 먹물 만들기
레벨 54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진진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무릉
퀘스트비어있는 족자 (진행중)
직업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50,000 필요
 수련용 짚 인형의 흔적 0 / 25
 수련용 나무인형의 흔적 0 / 25
 수련용 단지의 항아리 조각 0 / 50



 특수 먹물 8 개

상태정보
시작가능
블랙윙이 도의진에게 맡긴 족자를 복원해 보자. 무릉화사 진진이라면 족자 복원법을 알고 있을 것이다.
진행중
진진은 특수 먹물을 만들어 족자에 부으면 복원할 수 있을 거라며, 특수 먹물을 만들어 줄 테니 재료를 구해 오라고 말했다. 
완료
진진에게 재료를 건네주고 특수 먹물을 받았다. 이제 족자를 펼쳐 특수 먹물을 부어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진진
무슨 일이십니까? 네? 이 족자를 복원할 수 있냐고요? 어디 한 번 보죠. ...이런. 도대체 어떻게 하면 족자를 끓는 물에 푹 삶을 수 있는 겁니까? 도의진 같은 바보가 아니면 이런 실수는 하지 않을 텐데. 종이가 질긴 재질이어서 다행입니다.
1
진진
뭐 족자를 복원하는 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특수한 먹물만 있으면 원상태로 만들 수 있지요. 마침 제가 특수 먹물을 만들 수 있으니 재료를 구해 오시면 만들어 드리도록 하죠. 물론 약간의 수수료는 받고요.
진행중0
진진
호오, 모든 재료를 구해 오셨군요. 그럼 수수료와 함께 건네 주십시오.



 특수 먹물 8개
yes\0
진진
자, 특수 먹물 8개입니다. 족자를 펼친 후 특수 먹물을 뿌리면 내용이 복원될 겁니다. 혹시 특수 먹물을 잃어버리신다던가 하면 특별히 다시 만들어 드릴 테니 말씀하세요.
stop\item\0
진진
아직 특수 먹물의 재료를 다 구해오지 못하셨군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련용 짚 인형의 흔적 25개, 수련용 나무인형의 흔적 25개, 수련용 단지의 항아리 조각 50개입니다. 물론 수수료 5만 메소도 잊으시면 곤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