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영웅, 아란
첫 번째 정보수집 완료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스카스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헤네시스
퀘스트우는 파란버섯 등장 (완료)
직업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2113

상태정보
시작가능
첫 번째 정보수집 활동이다. 헤네시스의 스카스 박사는 이제까지 나타난 이상한 몬스터의 원인에 대해 밝혀냈을까? 스카스에게 가보자.
진행중
스카스는 이제까지 발견된 인형들을 분석한 결과, 그 안에서 몬스터에게만 통하는 독특한 소리가 나오고 있다며, 그 소리 때문에 몬스터들이 점점 사나워져 가고 있다고 말했다. 즉 몬스터들이 변해버린 원인은 다름아닌 인형이라는 것이다. 첫 번째 정보는 대충 수집했으니 트루에게 가서 전하자.
완료
트루에게 주황버섯 이상의 원인을 전했다. 이로써 첫 번째 정보수집은 완료되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
진행중0
트루
오, 이제 돌아온 건가? 헤네시스 몬스터들의 변화 원인에 관한 정보 수집.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군. 그래, 원인은 뭐였나? 


(헤네시스에서 겪은 일과, 몬스터들에게서 발견된 인형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해 주었다.)  
1
트루
호오... 이번 일에 당신을 보낸 건 별로 어렵지 않은 일이라 생각해서였는데, 예상보다 훨씬 복잡한 문제였군. 하지만 잘 해결됐어. 기억을 모두 잃었대서 걱정했는데 잘 적응하고 있군.

 1500 exp
yes\0
트루
좋아, 덕분에 좋은 정보를 얻었군. 이 정보는 비싸게 팔 수 있을 거야.
yes\1
트루
첫 번째 정보수집은 끝났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 마침 영웅님이 조사해 주었으면 하는 정보가 있어. 잠시 후에 다시 말을 걸어 달라고.
stop\npc\0
스카스
자네 덕분에 헤네시스 몬스터들의 이상 원인을 알았다네. 다행이야... 그런데 자네는 왜 이 일에 대해 조사했나? 누군가가 부탁한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