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오래된 나무
괴목 스텀피
레벨 18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윈스턴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거친바위 지대
퀘스트스텀프 조사 (완료)

상태정보
시작가능
진행중
다시 윈스턴박사를 찾아갔더니 그는 나뭇가지를 연구해본 결과, 스텀피가 페리온의 양분을 모두 빨아들이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대로 가다가는 페리온은 생명이 살지 못하는 죽음의 땅이 될거라면서 스텀피를 없애달라는 부탁을 했다.

스텀피  0 / 1
완료
윈스턴박사의 부탁을 받고 페리온의 양분을 모두 빨아들이고 있는 스텀피를 찾아 퇴치했다. 이것으로 페리온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는 것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윈스턴
어서오게. 그동안 자네가 가져다 준 바짝 마른 나뭇가지를 유심히 살펴본 결과, 나의 가설이 사실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네. 그리고 문제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엄청난 결과를 불러오게 될걸세.
1
윈스턴
무슨 말인지 못 알아 듣는 것 같군. 스텀피는 단지 스텀프들의 양분을 뺏어가고 있던 것이 아니었어. 페리온의 양분을 직접 흡수하고 있었던거야. 스텀프들은 양분을 뺏겨서 말라가는 것이 아니라 흡수할 양분을 찾지 못했던거지.
2
윈스턴
이건 정말 심각한 일이야. 이 상태가 지속된다면 페리온은 그 어떤 생명도 살지 못하는 죽음의 땅이 돼버릴걸세. 이번에도 자네가 좀 나서줘야겠어.
yes\0
윈스턴
스텀피는 아주 위험한 존재야.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로 인해 다른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존재이지. 스텀피를 없애는 것만이 페리온을 구하는 유일한 길이야. 스텀피를 찾아서 없애 주게.
no\0
윈스턴
아직도 이해를 못 하겠나? 지금 이 문제는 한시가 급한 문제라구! 답답하군! 답답해!
진행중0
윈스턴
돌아왔군. 내가 부탁한건 어떻게 됐지? 이런이런, 말 안해도 알 수 있어. 땅의 기운을 느껴봐.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자네도 느끼고 있겠지. 정말 수고했네. 자네는 명예로운 일을 한거야.

 600 exp
 5
yes\0
윈스턴
하지만 난 왠지 불안하군. 이번 일로 페리온은 큰 타격을 받았어. 다시 예전의 숲으로 돌아가는 길이 더 멀어진 것만 같아.
stop\mob\0
윈스턴
미안하지만 스텀피를 어디서 발견할 수 있는지는 나도 알 수가 없네. 도움이 못 돼서 미안하군. 하지만 반드시 스텀피를 퇴치해야 하네. 알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