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월드의 모험가
초보 전사의 첫번째 수련
레벨 10이상 15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주먹펴고 일어서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전사의 성전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상태정보
시작가능
전사로 전직한 당신. 하지만 아직 무엇을 해야할지 도무지 모르겠는데... 전사 전직 교관 주먹펴고 일어서의 도움을 받아보자. 
진행중
주먹펴고 일어서는 기초적인 수련을 위해 간단한 몬스터 사냥을 해보자며, 스텀프 20마리를 쓰러뜨리고 오라고 말했다. 스텀프는 페리온 마을 주변에 많이 있으니 찾기 쉬울 거라는데... 

스텀프 0 / 20
완료
스텀프 20마리를 쓰러뜨리고 주먹펴고 일어서에게 보고했다. 흠... 이 정도야 간단하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주먹펴고 일어서
어린 전사 형제여. 전사가 되었다고 자네의 강함이 완성된 것은 아니라네. 아직 자네는 스스로의 힘으로 전투에 임하기에 부족하군... 자네에겐 이 주먹펴고 일어서의 수련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어떤가? 수련을 해보겠나?

수련을 하겠습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습니다. #I 
1
주먹펴고 일어서
스스로의 한계를 인정하고 더 좋은 길을 찾는 것 역시 전사가 갖춰야 할 바람직한 자세. 좋네. 자네에게 수련을 시켜주겠네.
stop\0\1
주먹펴고 일어서
혼자 수련을 할 수 있다면 그것도 좋겠지. 하지만 그것이 자네의 자만일수도 있음을 잊지 말게. 자신의 수준을 잘 살펴야 한다네.
yes\0
주먹펴고 일어서
강력한 몬스터와 대적하기엔 미숙한 자네는 스텀프를 사냥함으로써 기본적인 전사의 사냥법을 익히는 게 좋을 것 같군. 스텀프 20마리를 사냥하고 다시 와서 보고하게. 스텀프들은 페리온 주변에 많이 서식하니 그리 어렵지 않을 걸세.
no\0
주먹펴고 일어서
수련할 준비가 되지 않은 모양이군...
진행중0
주먹펴고 일어서
스텀프 20마리를 퇴치하고 돌아왔군. 훌륭하네. 하지만 이 정도로 만족하는 건 아니겠지? 자네는 이제 겨우 전사로서의 첫발을 내딛었을 뿐이네.



 빨간 포션 30개
 파란 포션 30개

 230 exp
yes\0
주먹펴고 일어서
자네에게 더 많은 수련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순간, 다시 자네를 부르겠네. 그때까지 계속 정진하게.
stop\mob\0
주먹펴고 일어서
아직 스텀프 20마리를 퇴치하지 못했군. 강해지고 싶다면 더 노력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