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기사
기사 크롬의 행방을 찾아서...
기억력이 좋은 사람
레벨 1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열 마리의 부기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페리온
퀘스트어리바리한 부기 (완료)
직업미하일(1차), 미하일(2차), 미하일(3차), 미하일(4차), 5113



 800
'괴팍한 학자' 퀘스트로 진행 가능

상태정보
시작가능
자, 그럼 이제 열 마리의 부기에게 기사 크롬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 좋겠다. 너무 지체를 한 것 같다.
진행중
열 마리의 부기로부터 이 부근을 조사해온 나이든 학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하지만 성격이 괴팍해 보여서 정보를 얻기 쉽지 않았으니 조심하라는 충고도 해주었다. 거친바위지대에서 학자를 찾아보자.
완료
열 마리의 부기로부터 페리온 부근을 연구해온 나이든 학자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성격이 매우 괴팍해 보여 정보를 얻기 어려울 것 같지만 다시 시도해 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열 마리의 부기
자,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말씀만 해보세요!

(별로 믿음은 안가지만...) 빛의 기사 크롬에 대해 알고 싶어요. 크롬의 마지막 행적이 페리온에서 끝났다고 하던데. 혹시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나요?  
1
열 마리의 부기
아, 맞아요. 제가 그런 보고서를 올렸어요. 기사 크롬의 출신지역도 페리온이라는 설이 많고..., 실제로 그는 페리온을 중심으로 활약했거든요. 그러니 확실하지는 않지만 그의 마지막 행적도 페리온에서 발견할 확률이 높은거죠. 얼마 전에 바위산에서 한 학자를 만났는데 그가 크롬에 대해 알고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더 알아보려고 했는데 워낙 괴팍한 노인인지라...

누구죠? 그 사람이?  
2
열 마리의 부기
윈스턴이라는 고고학자입니다.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연구를 했고, 본인 입으로 자신의 기억력이 메이플 월드 내 최고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니까 그라면 뭔가 단서를 가지고 있을 거예요. 그를 직접 만나보시겠어요?

그 고고학자는 어디에 있나요?  
3
열 마리의 부기
윈스턴은 거친바위 지대에 있을 거에요. 지금 만나 보신다면 제가 바로 이동시켜 드릴게요.
no\0
열 마리의 부기
직접 만나보시는건 역시 좀 그렇죠? 워낙 괴팍한 노인이라니까요.
진행중0
윈스턴
뭔가 자네는? 거기를 밟고 서있으면 어떻게해! 당장 비켜!

아, 죄송합니다. 당신이 윈스턴씨인가요?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는데요...(마치 림버트씨같은 분이군...;)  
1
윈스턴
다짜고짜 나타나서 무슨 질문을 하겠다는 거야. 난 바쁜 사람이니까 가보라고.

 800 exp
stop\npc\0
열 마리의 부기
윈스턴 그는 북쪽바위산 거친바위지대에 있답니다. 북쪽으로 난 길을 따라 쭉 가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