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메이플 고서를 되찾아라
레벨 2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제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장로스탄의 집
직업검사, 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크루세이더, 나이트, 드래곤나이트,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매지션, 위자드(불,독), 위자드(썬,콜), 클레릭, 메이지(불,독), 메이지(썬,콜), 프리스트, 아크메이지(불,독), 아크메이지(썬,콜), 비숍, 아처, 헌터, 사수, 레인저, 저격수, 보우마스터, 신궁, 로그, 어쌔신, 시프, 세미듀어러, 허밋, 시프마스터, 듀어러,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마스터, 슬래셔, 듀얼블레이더, 해적, 인파이터, 건슬링거, 버커니어, 발키리, 바이퍼, 캡틴, 소울마스터(1차), 소울마스터(2차), 소울마스터(3차), 소울마스터(4차), 플레임위자드(1차), 플레임위자드(2차), 플레임위자드(3차), 플레임위자드(4차), 윈드브레이커(1차), 윈드브레이커(2차), 윈드브레이커(3차), 윈드브레이커(4차), 나이트워커(1차), 나이트워커(2차), 나이트워커(3차), 나이트워커(4차), 스트라이커(1차), 스트라이커(2차), 스트라이커(3차), 스트라이커(4차), 아란(1차), 아란(2차), 아란(3차), 아란(4차), 배틀메이지(1차), 배틀메이지(2차), 배틀메이지(3차), 배틀메이지(4차), 와일드헌터(1차), 와일드헌터(2차), 와일드헌터(3차), 와일드헌터(4차), 메카닉(1차), 메카닉(2차), 메카닉(3차), 메카닉(4차)

상태정보
시작가능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헤네시스에 있는 제이가 메이플 고서에 관련되어 부탁할 것이 있다고 한다...
진행중
헤네시스의 제이는 메이플의 역사가 적힌 메이플 고서 上, 메이플 고서 中, 메이플 고서 下를 되찾아 루디브리엄의 보좌관 티군에게 전해줄 것을 부탁했다. 오르비스로 배달 중에 사라진 메이플 고서 上, 대마법사 하인즈의 집에 보관되어 있는 메이플 고서 中, 루디브리엄의 크로노스가 약탈해 갔다는 메이플 고서 下....

메이플 고서 上  0/1
메이플 고서 中  0/1
메이플 고서 下  0/1
완료
제이가 말한 메이플 고서 3권을 모두 모아 루디브리엄의 보좌관 티군에게 안전하게 전해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제이
안녕하세요? 저는 이 곳 헤네시스의 장로님의 큰 아들인 제이라고 합니다. 아...정말 커다란 고민거리가 생겼어요. 아주 중대한 일이라...믿고 맡길만한 책임감 있는 분이.... 언제 더욱 일이 크게 번질지도 모르는 일이라 시급합니다. 혹시...도와주실 의향은 없으신가요?
yes\0
제이
아아..정말 다행입니다. 당신이 제게 말을 거는 순간부터 당신이라면 도와 줄 것이라는 걸 예감했어요.
저희가 사는 이 세계의 탄생부터 현재까지의 역사가 고스란히 적혀 있는 메이플 고서를 되찾아 와야 합니다. 어떻게 된 일인가 하면… 
아, 이야기가 매우 길어질 것 같은데.. 옆의 의자에 라도 앉으시는 건 어떠세요?
yes\1
제이
이 고서들은 이 세계의 중요 인물들이 소유하고 계시다가 최근 일이 생겼습니다. 그 중 한 권은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긴 하지만… 나머지 두 권은..도난의 위험에 처해 있거나 실제로 도난 당하기도 했습니다. [메이플 고서] 세 권을 모두 되찾아 루디브리엄의 보좌관 티군에게 전해주어야 해요.
yes\2
제이
메이플의 탄생 역사가 쓰여있던 메이플 고서 上권은 오르비스로 향하는 도중이었는데 말이죠.. 그 책을 전달하던 사신과의.. 연락이 완전히 두절된 상태입니다. 그 책이 누군가의 손에 들어간 것 같지는 않고...아마 어딘가에 있을 듯 한데.. 오르비스로 향하던 배를 탄 이후 소식이 끊겼으니.. 크림슨 발록에게 습격이라도 당한 것은 아닌지... 그 배 안 어딘가에 잘 숨겨져 있을 것 같은데..
yes\3
제이
그리고 메이플 고서 中권은 메이플의 성장 과정..어떻게 발전해왔는지에 관한 이야기들이 쓰여져 있습니다. 그 책은 엘리니아에 거주하고 계신 대 마법사 하인즈님의 집 상자에 잘 보관되어 있으니 그 곳에서 책을 회수하면 될 것입니다.
yes\4
제이
마지막 메이플 고서 下권은.. 루디브리엄에 나타난 몬스터 크로노스들이 약탈해갔다고 합니다. 그들을 퇴치하다 보면 그들 중 약탈해 간 자에게서 책을 회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권에는 사악한 몬스터들이 출현하게 된 배경과 그 퇴치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고스란히 적혀 있습니다. 이 책들이 사악한 몬스터에게 입수되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부디 이 책들을 모두 되찾아 안전하게 보좌관 티군에게 전달해주지 않으시겠어요?

      
no\0
제이
..그..래요? 혹시 누구 추천을 해줄 만한 분이라도 없을까요? 정말..도움이 필요해요...아..제가 좀 더 강했더라면...
진행중0
보좌관 티군
핫핫핫, 루디브리엄의 호쾌한 남성으로 소문난 나에게 무슨 볼 일이라도 있는 건가? 별다른 볼 일이 없다면 그냥 가라구~ 응? 혹시 당신이 들고 있는 그건 메이플 고서 아닌가? 네가 그걸 왜 갖고 있는거지? 잠깐..잠깐만!! 이리 좀 보여줘 봐.

 3000 exp
yes\0
보좌관 티군
헉!! 정말 메이플 고서…?? 어째서 당신이 이걸? 설마... 헤네시스의 장로 아들인 제이군이 말하던 이가…당신!?
이,이런..무..무례를… 죄송합니다!! 감히 몰라 뵙고 이런 무례를 범했습니다. 제이군에게 소식은 전해 들었지만..이렇게 급작스럽게 오실 줄은…
이 고서 3권은 국왕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아.. 그리고 감사의 뜻으로 루디브리엄의 국왕께서 명예의 훈장을 수여하라고 하셨는데…제가 놔두고 나오는 실수를… 다음에 다시 저를 찾아와주지 않겠습니까?
stop\npc\0
제이
제가 만나라고 한 이는 아직 만나지 못한 건가요? 이제 슬슬 서둘러 주세요..
stop\item\0
보좌관 티군
아니, 내게 볼 일도 없으면서 나를 귀찮게 하는 거야 지금? 아아~ 나는 지금 이 곳의 사활이 걸린 중.대.한 일을 하고 있는 거라구.. 메이플 고서를 되찾는 일 말이야. 그러니까 단순한 호기심으로 나를 귀찮게 하진 말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