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아일랜드
[공사장B1] 슈미가 잃어버린 동전
레벨 45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슈미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2호선 2구간

상태정보
시작가능
커닝시티의 슈미를 찾아가보자.
진행중
커닝시티에서 슈미라는 소녀를 만났다. 그녀는 친구에게 빌린 행운을 불러와 준다는 동전을 잃어버렸다면서 대신 찾아와 달라고 부탁했다. 지하철에서 흰 천을 뒤집어 쓴 녀석들이 가져갔으니 지하철 깊은 곳에 있는 공사장B1에서 찾을 수 있을 거라는데... 우선 지하철 안으로 들어가 봐야 겠는걸?

슈미의 동전  0/1
완료
커닝시티의 슈미에게 잃어버렸던 동전을 찾아 주었다. 친구에게 빌린 소중한 동전이라고... 답례로 귀환 주문서를 잔뜩 받았으니 헛수고 한 것 같지만은 않은데~ 지하철의 공사장B1에서는 다른 물건을 발견할 수도 있다고 하니 다음번에 다시 한 번 들어가 봐야겠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슈미
잠깐만! 저... 혹시 이 근처에서 동전 보지 못했어? 이거 큰일났네... 친구에게 빌린 동전을 갚으려고 주머니에 넣어서 들고 오다가 그만 지하철 깊숙한 곳에서 잃어버리고 말았어. 특별한 동전이라서 잃어버리면 난 친구를 볼 면목이 없다고... 너... 미안하지만 나 대신 동전좀 찾아주지 않을래?
yes\0
슈미
정말 고마워! 역시 부탁해 보길 잘했다니까~ 지하철에서 떨어뜨렸는데 하얀 천을 뒤집어쓴 녀석들이 그걸 들고 어디론가 가버렸지 뭐야. 겨우 녀석들을 쫓아가긴 했는데 들어가는 입구가 막혀 있어서 더 쫓아가진 못했어.
yes\1
슈미
입구는 지하철 어딘가에 있을거야. 아마... 분명히 공사장B1에 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아무튼 잘 부탁해. 다른 녀석들에게 부탁해 봐도 다들 위험하다고 거절했거든... 넌 강해보이니까 충분히 찾아줄 수 있을거라고 믿어~!
no\0
슈미
너도 여러 가지로 바쁜 모양이지? 하지만 언제라도 마음이 바뀌면 돌아와 줘. 난 나름대로 무지 심각하거든...
진행중0
슈미
그래! 바로 이거야! 다른 동전들도 많지만 이 동전은 특별하거든. 제조년도가 내 친구가 태어난 해랑 같은 동전이야. 즉 이 동전과 내 친구는 함께 태어난거지... 뭐? 제조년도가 어디 적혀 있냐고? 눈이 나쁘구나~ 자세히 보면 다 있다니까~
1
슈미
게다가 이 동전은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들 해서 잠깐 빌렸던 거거든. 아무튼 정말 고마워. 이걸로 친구에게 무사히 돌려줄 수 있게 되었어. 이게 전부 네 덕분이야. 감사의 표시로... 별건 아니지만 받아줘. 마을 이곳 저곳을 여행하다가 모은거야.



 마을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리스 항구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엘리니아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페리온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헤네시스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커닝시티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슬리피우드 귀환 주문서 30개 (14.2857%)

 14337 exp
 1
yes\0
슈미
답례로 너의 경험치와 인기도를 조금 올려줬어. 그리고 아깝긴 하지만 몇 달동안 여행하면서 애써 모은 귀환 주문서도 잔뜩 줬으니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래. 그럼 나중에 또 보자고~ 그때까지 몸 조심해~
stop\item\0
슈미
아직 내가 잃어버린 동전을 찾지 못한거야? 그게 없으면 난 안되는데... 커닝시티 지하철의 공사장B1으로 가면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 안에는 이상한 장치들이 많으니까 부디 조심하라고. 그럼 너만 믿을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