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스 기사단
[필수] 여제께서 당신을 기다리고 계세요

구분필요조건

! NPC 키샤와 대화하기
퀘스트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어 (완료)
직업노블레스

상태정보
시작가능
키샤에게 말을 걸어 보자.
진행중
키샤는 정중한 어조로 메이플 월드에서 필요한 기초지식을 다 익혔는지 한 번 확인해 보겠다고 말하고는 간단한 퀴즈를 내었다. 퀴즈를 다 풀자 키샤는 노블레스 증명서를 주며 이것을 가지고 여제 시그너스에게 가면 된다는데...
완료
여제 시그너스를 만났다. 연약해 보이는 여제는 햇살처럼 따스하게 웃으며 맞아주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키샤
어서 오십시오, (캐릭터 이름)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동안 제 형제들이 당신께 메이플 월드에서 필요한 기초지식을 알려 드렸을 텐데요,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그 지식들을 한 번 확인하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괜찮으십니까?
응, 괜찮아.  
뭐? 시험인 거야? 으악!
 
1
키샤
그럼 첫 번째 문제입니다. 메이플 월드의 주민이 당신께 특별한 부탁을 하는 것을 퀘스트라고 합니다. 당신이 받을 수 있는, 혹은 이미 받은, 완료한 퀘스트를 확인하려면 어떤 단축키를 누르면 될까요?
A  
I  
Q  
Z
 
2
키샤
두 번째 문제입니다. 당신은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몬스터를 사냥해서, 혹은 상자 안에서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습득한 아이템은 인벤토리 안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인벤토리를 열려면 어떤 단축키를 누르면 될까요?
W  
I  
K  
M
 
3
키샤
세 번째 문제입니다. 메이플 월드에서 경험을 쌓으면 레벨이 올라갑니다.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스킬 포인트도 일정량이 얻을 수 있는데요, 레벨 10이 넘어 기사가 된 후라면, 1레벨이 올랐을 때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는 정확히 얼마입니까?
1  
3  
5  
10
 
4
키샤
네 번째 문제입니다. 메이플 월드에서는 일반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해서 몬스터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몬스터가 아닌 상자들을 열 때는 한 가지 방법만 통한다고 하는데요, 일반공격과 스킬공격 중 어느 쪽일까요?
일반공격  
스킬공격
 
5
키샤
정답입니다. 이걸로 모든 문제를 다 맞추셨습니다. 이제 노블레스 증명서를 가지고 여제 시그너스께 가시면 시그너스 기사단의 노블레스로 완벽하게 인정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바로 노블레스 증명서를 발행해 드릴까요?
stop\0\1
키샤
시험이라면 시험이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틀려도 얼마든지 다시 도전할 수 있으시고요. 걱정 말고 도전하세요.
stop\1\0
키샤
틀렸습니다. A키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원하시면 키보드 기능을 등록하실 수는 있습니다만...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1\1
키샤
틀렸습니다. I키는 인벤토리를 열 때 사용합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1\3
키샤
틀렸습니다. Z키는 아이템을 주울 때 사용합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2\0
키샤
틀렸습니다. W키는 월드맵을 볼 때 사용합니다. 아직 알려드리지 않은 키까지 말씀하시다니, 놀랍습니다만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2\2
키샤
틀렸습니다. K키는 스킬을 볼 때 사용합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2\3
키샤
틀렸습니다. M키는 미니맵을 볼 때 사용합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3\0
키샤
틀렸습니다. 1은 너무 적지 않나요?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3\2
키샤
틀렸습니다. 5보다는 약간 적습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3\3
키샤
틀렸습니다. 10은 너무 많지 않나요? 다시 도전해 주세요.
stop\4\1
키샤
틀렸습니다. 스킬로는 상자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공격은 커녕 스치지도 않는답니다. 다시 도전해 주세요.
yes\0
키샤
여제께서는 에레브의 중심에 계시니 그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간단히 화살표를 따라 왼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노블레스 증명서를 잃어버리셔도 걱정하지 마세요. 얼마든지 다시 써 드리겠습니다.
yes\1
키샤
그럼 꼭 멋진 기사가 되시길...
no\0
키샤
흠? 바로 증명서를 받지 않으시면 처음부터 다시 문제를 푸셔야 합니다만... 이미 아는 문제니 오래 걸리진 않겠지요. 걱정할 건 없겠군요.
진행중0
시그너스
와 주셨군요, 이곳에... 기뻐요. 기사가 되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아주 오랫동안 당신과 같은 분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검은 마법사와 싸울 수 있는 용기를 지닌 분을...

 140 exp
stop\npc\0
키샤
아직 여제께는 안 가신 겁니까? 여제께서는 에레브의 중심, 신수의 바로 옆에 계신답니다. W키를 눌러 월드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op\item\0
시그너스
어머, 새로 에레브에 오신 노블레스이신 것 같은데... 어쩐지 노블레스 증명서를 안 갖고 계시네요...? 혹시 어딘가에 두고 오신 건 아닐까요? 그렇다면 다시 키샤에게 가셔서 노블레스 증명서를 받아와 주셔야 하는데...
lost\0
키샤
이런, 노블레스 증명서는 잃어버리신 겁니까? 하는 수 없군요. 다시 써 드릴 테니 어서 여제께 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