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피겔만의 이상한 갤러리
아기 백호 돌보기1
레벨 5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슈피겔만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부화실
퀘스트엉뚱한 탄생 (완료)


 네펜데스 주머니 0 / 5

상태정보
시작가능
슈피겔만이 알에서 깨어난 백호를 묘한 표정으로 보고 있다. 괜찮은지 물어보자.
진행중
부화실의 공기 정화를 위해 야생식물 서식처로 가서 네펜데스를 구해와야 한다.
네펜데스의 체력을 낮춘 뒤, 슈피겔만이 준 주머니를 더블 클릭하면 담을 수 있다.
완료
네펜데스를 부화실 주변에 심었다. 정말 공기 정화에 효과가 있는 것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슈피겔만
으음, 이게 대체 어찌 된 일이지. 내가 알을 헷갈렸나? 으음….어쨌든, 새로운 생명이 탄생했군~ 뭐…마뇽의 알은 다시 구하면 되니까…
1
슈피겔만
온도 유지에 심혈을 기울이다보니 털들도 많고 부화실의 공기가 영 탁하군. 아기 백호에게 좋지 않겠어. 자네, 날 도와주게.
yes\0
슈피겔만
하늘 둥지를 지나면 야생식물 서식처에 갈 수 있다네. 그곳에 있는 네펜데스들을 좀 가져오게. 부화실에 심어 공기 정화를 해야겠어. 내가 준 주머니 봤지?  이렇게 생긴 주머니 말일세. 네펜데스의 체력을 낮춘 뒤, 주머니를 더블클릭해서 거기에 담아오면 된다네.
yes\1
슈피겔만
음…자네에게도 미리 얘긴 해줘야겠지? 사실 내가 어렵게 구한 성장 촉진제를 실수로 야생 식물 서식처에 흘렸지 뭔가. 빨리 자라는 약인 줄 알았는데, 크기가 커지더군. 뭐 조심하라는 얘기야.
no\0
슈피겔만
사랑스러운 아기 백호를 위해 뭔가를 해야할 것만 같지 않나?
진행중0
슈피겔만
그래 식물들은 구해왔나?
yes\0
슈피겔만
좋아. 이제 이걸 좀 주변에 심으면, 공기 정화가 되겠지? 크크크.
stop\item\0
슈피겔만
아직인가? 네펜데스를 사로 잡기 어려운가? 체력을 낮춘 뒤, 주머니에 삭! 담으면 돼. 간단하지? 크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