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메이플 캐슬] 반짝반짝 무도회장을 위해

구분필요조건

! NPC 시그너스와 대화하기
퀘스트[메이플 캐슬] 메이플 캐슬의 초대장 (완료)
기간- 2012년 11월 05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12년 11월 05일 00시 00분


 0점 시험지 0 / 5

상태정보
시작가능
시그너스가 나에게 부탁할 것이 있는 듯하다. 생글생글 발랄한 그녀의 목소리에서 불길함이 느껴지는 것은 나 혼자만의 착각일까. 
진행중
착각일리 없다. 어여쁜 미소 너머로 이 넓은 무도회장을 청소해달라는 엄청난 부탁을 받아버렸다. 어서 파티룸을 청소하고 즐거운 할로윈 파티의 일원이 되어보자. 
완료
무도회장을 청소하고 0점 시험지 여러 장을 발견했다.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누군지는 몰라도 공부를 엄청 싫어했나보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시그너스
(캐릭터 이름)님! 제가 열심히 생각해보았어요. 저 쪽~ 파티홀에 먼지가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지금 다들 이곳 저곳에서 청소 중이라 파티장까지는 청소하질 못했어요.

저를 도와서 파티장을 청소해주시겠어요?
yes\0
시그너스
고마워요! 파티장의 먼지더미들을 청소하다보면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을지도요~? 어쨌거나 이곳은 신비한 고성이잖아요. 
혹시 먼지더미에서 재미있는 물건들을 발견하게 되면 저에게도 보여주세요.
yes\1
시그너스
파티장은 제 옆의 파티장으로 가는 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을거예요. 전 그럼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no\0
시그너스
네에~? 지금 저 혼자! 저 혼자 이 넓은 파티장을 다 청소하라는건가요?
진행중0
시그너스
어때요? 먼지더미에서 멋진 물건들은 좀 찾았나요?
yes\0
시그너스
꺅! 0점! 뭐예요! 이 시험지들은! 먼지더미에서 이런 것들이 나왔나요? 마법학 시험지라고 적혀있네요?
설마... 이 곳 메이플 캐슬이 과거 메이플 월드 최고의 마법학교였다는 것은 사실인가 보군요.
yes\1
시그너스
그랬다는 전설은 들었지만 이 오래된 시험지들을 보니 왠지 전설을 믿고 싶어졌어요. 
흠흠 그럼 이 부끄러운 시험지들은 제가 잘 처리하도록 하죠. 꺅! 시험지에서 이름은 왜 확인하려고 해요. 무슨 호기심이 그렇게 많아요! 꺅! 또!! 또!!!

잠깐! 잠깐만요! 시험지 이름보다 재밌는 일이 생각났어요!
yes\2
시그너스
나인하트가 파티 준비 중에 이 곳 메이플 캐슬의 유물들을 발견했다는 소문이 있어요. 아직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나인하트는 이곳의 과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지도 몰라요. 나인하트를 한번 찾아가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어때요? 

꺅! 시험지들에는 그만 손대고 나인하트를 만나보세요!
stop\default\0
시그너스
아직 청소를 꼼꼼하게 끝내지 못하신 것 같아요. 아휴 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