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메이플스쿨] 메이플스쿨의 유령
[메이플스쿨] Chapter6 : 가사실의 새앙냥이
레벨 13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코마와 대화하기
퀘스트[메이플스쿨] Chapter5 : 선도부 활동 (완료)
기간- 2012년 09월 20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12년 09월 20일 00시 00분


가사실의 새앙쥐 0 / 20
새앙냥이 0 / 1




 '참 잘했어요' 도장 3 개
 2급 메이플스쿨 상자 1 개

상태정보
시작가능
담임 선생님 코마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가사실에 새앙냥이 유령이 풀어놓은 새앙쥐가 들끓고 있다. 가사실에 있는 음식재료를 쥐들이 다 먹어버리기 전에 가사실의 새앙쥐들과 그들을 조정하는 새앙냥이 유령을 소탕하자.
완료
가사실에 새앙냥이 유령이 풀어놓은 새앙쥐가 들끓고 있다. 가사실에 있는 음식재료를 쥐들이 다 먹어버리기 전에 가사실의 새앙쥐들과 그들을 조정하는 새앙냥이 유령을 소탕했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코마
으아!!! 정말 싫어. 가사실에 가봤니? 온동 새앙쥐 투성이야. 난 쥐가 세상에서 제일 싫은데!! 학생들이 그러는데 새앙냥이라는 고양이 유령이 피리를 불어서 쥐들을 조정하고 있다고 하더라고. 쥐가 가득한 가사실에서 어떻게 요리실습 수업을 할 수 있겠니? 가사실을 새앙냥이 유령의 손에서 되찾아줘.
yes\0
코마
가사실로 가서 새앙쥐를 퇴치하다보면 새앙냥이가 나타날거야. 새앙냥이까지 퇴치해야 가사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단, 가사실에서 나타나는 유령을 조심해야해. 유령과 부딪히면 피가 20%씩 닳어. 유령은 아래쪽을 보지 못하니까 유령과 만나면 엎드려서 피해야돼.
yes\1
코마
행여나 물약이나 음식, 음료를 마음대로 먹을 생각은 하지도마. 교장 선생님이 가사실에서의 음식,음료,물약 섭취를 제한하셨으니까. 하지만 가사실 냄비에 들어 있는 음식은 먹어도 될거야. 실습시간에 실습재료를 다 먹어버리는 애들때문에 만든 교칙인데 오히려 유령들에게 좋은 교칙이 되버렸지 뭐야.

 오른쪽 문으로 나가면 가사실로 갈 수 있어.
no\0
코마
내일은 초코브라우니를 만드는 요리실습을 하려고 했었는데 지금 이 상태면 가사 수업을 진행할 수가 없다고~
진행중stop\default\0
코마
가사실로 가서  새앙쥐를 퇴치하다보면 새앙냥이가 나타날거야. 새앙냥이까지 퇴치해야 가사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 단, 가사실에서 나타나는 유령을 조심해야해. 유령과 부딪히면 피가 10%씩 닳어. 유령은 아래쪽을 보지 못하니까 유령과 만나면 엎드려서 피해야돼. 가사실에서는 회복아이템을 먹을 수 없으니까 이 점도 유의해야하고.

 오른쪽 문으로 나가면 가사실로 갈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