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메소레인저 입사시험에 도전하라
레벨 1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김박사와 대화하기
기간- 2012년 07월 12일 00시 00분
기간 (테스트월드)- 2012년 07월 12일 00시 00분

상태정보
시작가능
지구방위본부의 메소레인저에 새로운 단원을 뽑는 시험이 시작되었다. 용기, 의지, 믿음만 있으면 누구나 메소레인저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한다! 김박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진행중
메소레인저 입사시험이 시작되었다. 7월 11일까지 용기, 의지, 믿음을 가지고 왼쪽의 퀘스트 알림이를 클릭하면 메소레인저 입사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모양이다. 필드의 몬스터들로부터 용기, 의지, 믿음을 구해보자.
완료
메소레인저 입사시험이 시작되었다. 7월 11일까지 용기, 의지, 믿음을 가지고 왼쪽의 퀘스트 알림이를 클릭하면 메소레인저 입사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모양이다. 필드의 몬스터들로부터 용기, 의지, 믿음을 구해보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김박사
지구방위본부에서 외계인에 대항하여 싸우는 자들, 메소레인저를 알고 있는가? 더 강해지는 외계인에 맞서기 위해 지구방위본부에서 새로운 메소레인저를 뽑고 있다네. 자네도 한 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떤가? 용기, 의지, 믿음만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네.
no\0
김박사
메소레인저에 관심이 없는 건가... 안타깝군.
진행중yes\0
김박사
용기, 의지, 믿음을 구하는 방법은 간단하네. 필드의 몬스터를 잡다 보면 얻을 수 있으니까 말이야. 그러나  본인 레벨보다 21이상 낮거나 11이상 높은 몬스터에게서는 얻을 수 없으니 주의하게나.
yes\1
김박사
용기와 의지, 믿음만으로 메소레인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네. 그것은 단지 입사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일 뿐. 인사점수, 가산점수, 면접점수를 채점받고 그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결정된다네.
yes\2
김박사
인사점수는 자네의 기본적인 인적사항, 레벨 및 직업, 인기도 그리고 인상 등을 가늠하는 것이라네. 더 좋은 인사점수를 얻고 싶다면 인상 점수를 잘 받는 것이 중요하지. 페퍼의 조언을 듣길 권하겠네.
yes\3
김박사
가산점수는 자네가 가진 용기와 믿음, 의지가 다른 사람들의 것보다 특별할 경우에 주어지는 것이라네. 물론 일반적인 마음가짐으로도 메소레인저에 도전하는 것은 가능해. 허나 더 높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더 높은 등급의 용기와, 의지, 믿음을 구해보게나.
yes\4
김박사
높은 등급의 용기와 의지, 믿음은 파티퀘스트나 무릉도장, 이상한 갤러리, 마스터 몬스터 사냥, 혹은 보스 몬스터 사냥 등 특별한 방법을 통해 구할 수 있어. 마에스터 장군의 조언을 듣길 권하지. 꼭 구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참고하게나.
yes\5
김박사
그리고 마지막은 면접점수. 나와 얼굴을 보며 직접 이야기 하여, 자네가 가진 생각을 들려주면 된다네. 그 생각이 메소레인저가 되기에 적합하다면 좋은 점수를 얻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좋지 못한 점수를 얻게 되겠지.
yes\6
김박사
인사점수와 가산점수, 면접점수를 종합해 자네의 총점이 1000점이 넘을 경우 메소레인저가 될 수 있다네. 점수가 1000점이 되지 못하더라도 얼마든지 재도전이 가능하니 안심하게나. 그리고 이미 합격을 한 사람이라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복해서 재도전할 수 있다네.
yes\7
김박사
자, 설명이 길었군. 자세한 내용은 내가 준 책을 참고하게나. 누구나 메소레인저가 될 수 있는 길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말이야. 그럼 꼭 메소레인저가 되길 바라지! 행운을 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