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컨텐츠
슈피겔만, 그의 인맥은?!
레벨 100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슈피겔만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몬스터파크

상태정보
시작가능
몬스터파크에서 찾은 낡은 봉투에서 오래된 사진이 나왔다. 사진 속의 인물인 슈피겔만에게 가서 사진에 대해 물어보자.
진행중
몬스터파크에서 찾은 낡은 봉투에서 오래된 사진이 나왔다. 사진 속의 인물인 슈피겔만에게 가서 사진에 대해 물어보자.
완료
슈피겔만은 사진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했다.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듯 한데, 반 레온과 슈피겔만은 무슨 관계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슈피겔만
크크크. 몬스터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나? 왜~? 나에게 무슨 할 얘기라도 있는건가?

(침착해야지. 후우..) 몬스터파크의 던전에서 낡은 봉투를 주웠어요. 그 안에서 오래된 사진을 나왔어요. 슈피겔만 당신이 찍혀있는...  
1
슈피겔만
사진? 어디 한 번 볼까? 꽤 오래된 사진 같구만..아니 이것은?!!

당신이잖아요! 대체 어떻게 된거죠? 저 사람은 분명 반 레온! 당신과 대체 무슨 관계인거죠?  
2
슈피겔만
크크크. 나와 닮은 사람인가? 글쎄, 이 사진에 대해서는 기억이 나질 않는데?

당신과 똑같잖아요! 저 콧수염하며...( 왜 모르는 척 하는거지? 수상해..)  
3
슈피겔만
음, 잠시 기다려 봐. 혹시 무언가 생각날 수도 있으니...
진행중0
슈피겔만
아! 저 사진!

이제 생각났나요? 당신이 찾던 그 봉투 안에서 나왔다구요. 반 레온과는 어떻게 아는 사이죠?  
1
슈피겔만
아무리 생각해도 기억이 안나는데? 니가 열어본 봉투가 내가 찾던 것이 아니였나보지. 날 닮은 사람인 것이 확실해! 날 닮은 사람이라니 신기한데? 기념으로 이 사진은 내가 갖겠어.



 몬스터파크 기념주화 30개
yes\0
슈피겔만
쓸데없는 일로 신경쓰기엔 날씨 참 좋은 것 같지? 내가 선물로 기념주화를 좀 줬어. 그럼 계속 즐거운 시간 보내라구~~난 바빠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