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풍기문란! 힘센 돌 도깨비
레벨 66이상

구분필요조건

! NPC 씀차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수행자의 숲1

상태정보
시작가능
#m950100000#의 씀차이가 붉으락푸르락한 얼굴을 하고 있다. 무슨 일일까? 씀차이에게 말을 걸어보자.
진행중
씀차이는 무례한 관광객들 덕분에 마을의 풍속과 기상이 문란해지고 있다며 그 증거로 힘센 돌도깨비의 차림새를 들었다. 야하기 짝이 없는 속옷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그 꼴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며 씀차이는 힘센 돌도깨비 퇴치를 부탁했는데... 을 통해 도깨비 동굴로 가자. 

힘센 돌도깨비 0 / 200
완료
힘센 돌도깨비를 퇴치했지만 이건 겨우 미봉책에 불과하다며, 1시간만 있으면 원래대로 돌아올 것이라 씀차이는 걱정하고 있었다. 나중에 다시 와서 씀차이를 도와주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씀차이
이 일을 대체 어찌해야 할까! 이 #m950100000#이 이런 꼴이 되다니! 이건 전부 #m950100000#을 관광지로 개발해야 하니 어쩌니 하던 유스와 그 말에 넘어가 이 마을을 어지럽히는 관광객들 때문이야! 음? 무슨 일이냐고 물으셨소?
1
씀차이
무례한 관광객들이 신성한 #m950100000#의 풍속과 기상을 문란하게 만들고 있소! 증거도 있소! 바로 힘센 돌도깨비의 차림새 말이오! 그 야한 속옷 차림이라니... 눈 뜨고 볼 수 없을 지경이오! 당장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오!
yes\0
씀차이
음? 당신이 도와주겠다고? 외지인들 중에서도 생각이 제대로 박힌 사람이 간혹 존재하는군... 그럼 사양하지 않고 부탁하겠소! 어서 가서 문란하기 짝이 없는 힘센 돌도깨비 200마리를 퇴치해 주시오! 을 통해 도깨비 동굴로 가면 녀석들을 볼 수 있을 것이오!
no\0
씀차이
에잇, 당장 관광객 받는 것부터 중지하라고 유스에게 말해야 겠군! 힘센 돌도깨비는 그 다음이다!
진행중0
씀차이
오오! 힘센 돌도깨비를 모두 퇴치하고 돌아오신 모양이군! 정말 고맙소! 덕분에 마을의 풍기가 조금은 돌아온 것 같소!

 21000 exp
yes\0
씀차이
하지만 멍청하기 짝이 없는 힘센 돌도깨비라면 혼난 것도 잊고 1시간만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겠지. 그 때도 다시 한 번 같은 부탁을 드리고 싶군. 1시간 후에 다시 이곳을 찾아와 주시오. 부탁 드리오.
stop\mob\0
씀차이
아직 힘센 돌도깨비를 200마리 퇴치하지 못하신 거요? 하긴 못 볼 꼴을 봐야 하니 어렵기도 하겠지... 그만큼 중요한 일이오. 어서 을 통해 도깨비 동굴로 가주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