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쌤의 조언
레벨 2이상 3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쌤과 대화하기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메이플 아일랜드의 친절한 청년 이 초보 모험가를 위해 조언해 줄 것이 있다는데...
진행중
쌤은 레벨업을 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APAP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AP를 어디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힘STR과 지력INT, 민첩성DEX, 운LUK등을 얻을 수 있고, 각자의 선택에 따라 AP로 HP와 MP를 올릴 수도 있다는 것 같다. 

우와... 굉장한걸? 덕분에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아직 쌤은 알려주고 싶은 것이 더 많이 있다는데...
완료
쌤은 전직을 통해 더 강한 모험가가 되고 싶다면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라고 말했다.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는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중에 한 가지 직업을 택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각각의 직업에는 스탯 제한이 있는 것 같다. 전사는 STR 35, 마법사는 INT 20, 궁수는 DEX 25, 도적은 DEX 25이라고 하니 잘 기억해 뒀다가 원하는 직업의 스탯에 AP를 투자하자.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유후~ 안녕하세요? 보아하니... 당신은 막 레벨 2가 되신 모양이군요. 그렇다면 AP를 얻으셨을 텐데, 갖고 있는 AP를 어디에 투자하실지는 정하셨나요? 아니, 아직도 AP가 뭔지 모르신다고요? 이런이런... 그렇다면 이 쌤이 친절하게 설명해 드리죠
1
AP는 ABILITY POINT를 말한답니다. 자, 어서 S키를 눌러보세요. 그럼 당신이 가지고 있는 스탯들이 한 눈에 보일 겁니다. 그 중에서도 AP는 왼쪽 하단에 있죠. 아직 아무 곳에도 AP를 투자하지 않았다면 AP가 5일 거예요. 그렇다면 AP를 어디에 쓰냐고요?
2
AP는 당신의 여러 스탯을 향상시키는데 쓰인답니다. AP를 STR에 투자하면 힘이, INT에 투자하면 지력이, DEX에 투자하면 민첩성이, LUK에 투자하면 운이 향상되죠. 혹, 원하신다면 HP나 MP를 늘리는 일도 할 수 있답니다. 활용하는 방법에 따라 AP의 가치는 무궁무진하다는 거죠!
3
이제 AP의 사용법은 아셨나요? AP를 잘 활용하는 모험가야말로 진짜 노련한 모험가이지요. 하지만 당신은 아직 초보이시니... 전직과 AP 투자에 관한 작은 조언을 한 가지 더 드려야겠군요.
yes\0
전직과 AP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싶으시다면 다시 쌤을 찾아와 주세요, 유후~
no\0
흐음~ 이 이야기에 별로 관심이 없으신 모양이군요. 그렇다면 하는 수 없지요. 좋은 모험 하시길...
진행중0
유후~ 역시 다시 이 쌤을 찾아 오셨군요. 작은 정보도 놓치지 않는 당신이야말로 훌륭한 모험가죠! 그럼 전직에 관해 말을 해볼까요?
1
당신이 이 상태에서 멈추지 않고 더 강한 모험가가 되려면 전직을 해야 한답니다. 전직은 메이플 아일랜드가 아닌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가능한데,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중 한 개의 직업을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2
하지만 전직에는 조건이 뒤따르지요. 전사, 궁수, 도적, 해적은 레벨 10마법사는 레벨 8이 되어 있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레벨 말고도 각각의 직업을 갖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지요.
3
지금은 초보자인 당신이지만, 전직하고 싶은 직업이 있다면 지금부터 잘 생각해야겠죠? 절대 잊지 마세요.

 7 exp
yes\0
후훗. 쌤의 조언은 여기까지입니다. 전직에 관한 설명이 당신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