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새로운 세계를 향해
마이의 부탁
레벨 10이하

구분필요조건

! NPC 마이와 대화하기
출현지역 :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위험한숲속에 서 있는 마이. 그녀는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가장 강하다는데... 그녀 같은 고수가 왜 이런 곳에 있는 걸까? 무슨 사정이 있지 않을까? 마이에게 가 보자. 
진행중
마이는 용병으로 예전에는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모험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의 장로 루카스가 평화로운 메이플 아일랜드에 혹시라도 생길지 모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녀를 고용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마이는 요새 일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고 하는데... 마이의 말을 루카스에게 전하자.
완료
루카스는 마이의 말에 수긍하며, 아무래도 용병을 한 명 더 고용해야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리스항구에게 그의 말을 전해 달라고 하는데... 리스항구라면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있는 거잖아? 그럼 #m60000#바실리에게 가야겠군.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마이
메이플 아일랜드는 초보 모험자들의 땅이지. 몬스터들도 그리 강하지는 않고. 하지만 그렇다고 대충 넘어갈 생각은 하지 마. 기초부터 단단히 경험을 쌓아야만 실력을 높일 수 있다고. 초보일수록 더 열심히 해야 하는 법이지. 

당신은 굉장히 강해 보이는데, 왜 메이플 아일랜드에 계신가요?
 
1
마이
그건 내가 용병이기 때문이야. 루카스씨가 메이플 아일랜드 사람들을 위해 고용했거든. 그래서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하던 모험을 그만두고, 마을 사람들과 초보 모험가들을 보호하는 일을 하고 있어. 그런데 요새는 너무 일이 많아... 혹시,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에 갈 일이 있다면 루카스씨에게 말을 좀 전해 주겠어?
yes\0
마이
아, 그래주겠다니 정말 고마워. 요즘 메이플 아일랜드에 여행자가 많아지고 몬스터도 늘어서 아무래도 혼자 사람들을 보호하기 벅차거든. 그러니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의 장로 루카스씨에게 사람을 한 명 더 고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해줘. 그럼 부탁할게.
no\0
마이
음...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로 가지 않을 생각이야? #m60000#로 바로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
진행중0
루카스
음... 자네는 누군가? 마이가 보내서 왔다고? 마이가 무슨 일로 자네를 보냈지?.

마이가 월급을 올려 달라고 하던데요?  
메이플 아일랜드를 여행하는 초보 모험가들이 많아져서, 마이 혼자만으로는 일이 어렵다고 합니다.  
마이가 루카스씨하고 대련하고 싶다는 말을 전해 달라고 했습니다.
 
1
루카스
음... 마이가 그랬다는 말이지? 책임감이 강한 사람이니 허언을 하지는 않았겠지. 그럼 사람을 구해야겠군. 자네가 리스항구에게 말을 좀 전해 주겠나? 어차피 자네도 더 이상 여기에 있을 사람은 아닌 것 같으니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는 김에 말을 전해주면 고맙겠군.

 20 exp
yes\0
루카스
고맙네. 아, 뱃삯은 걱정하지 말게.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려면 #m60000#로 가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겠지? #m60000#의 바실리와는 친분이 있으니, 그에게 자네가 오면 공짜로 태워주라는 말을 전해 놓지. 그럼 부탁하네.
stop\0\0
루카스
월급을 올려 달라고?! 마이가 그런 말을 했을 리가 없지. 마이 이름으로 사기라도 치려는 거냐?!
stop\0\2
루카스
...대련? 마이가? 아무리 메이플 아일랜드에 강한 사람이 없어도 이런 늙은이에게 대련을 청하다니...
stop\npc\0
마이
아직 루카스씨는 만나지 못한 거야?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의 잡화상 앞에서 산책하고 계실 테니, 어서 가 보도록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