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레인의 메이플 퀴즈
레인의 메이플 퀴즈7

구분필요조건

! NPC 레인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암허스트, 암허스트
퀘스트레인의 메이플 퀴즈6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레인의 메이플 퀴즈도 이제 마지막 문제이다! 어떤 문제가 나올까? 빨리 풀어보자.
진행중
마지막 문제를 풀면 초보의 티를 벗을 수 있을까? 두근두근~
완료
이 곳 메이플 아일랜드를 떠나 더 큰 세계를 탐험해 볼 것을 권유하는 레인. 빅토리아 아일랜드라는 곳에 가면 전직도 할 수 있고 새로운 것을 많이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  준비가 되면 사우스페리라는 항구로 가볼까...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레인
드디어 마.지.막.문.제입니다. 준비가 되면 다시 저에게 말 걸어주는 것~ 잊지 않으셨죠?
진행중0
레인
이제 마지막 문제입니다.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 전직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가야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의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이동을 해야하기 위해서는 어디에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할까요? 

사우스페리에서 배를 타고 이동한다.  
암허스트에서 배를 타고 이동한다.  
갈 수 없는 곳이다. 
1
레인
네, 맞습니다. 사우스페리에서 를 타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면 된답니다. 선장 바실리가 배를 운영하고 있으니, 그에게 말을 걸어 보세요.

 20 exp
yes\0
레인
우선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도착하면 전직이 가장 우선이 되겠죠? 전직에 알맞는 레벨과 스탯을 맞추어 직업별 마을로 이동하여 직업을 선택하세요. 전사는 페리온, 궁수는 헤네시스, 도적은 커닝시티, 마법사는 엘리니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와 그 마을의 위치가 궁금하다면 W를 누르면 월드맵을 열 수 있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가며 모험을 즐겨보세요. 
그럼~ 즐거운 메이플스토리!! 이제부터 진짜 모험이 시작됩니다!!
stop\0\1
레인
모험가의 수련장 입구에는 항구가 없답니다. 메이플 아일랜드의 유일한 항구로 가면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는 배를 탈 수 있어요.
stop\0\2
레인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한 번 나가면 돌아올 수 없기는 하지만... 떠나는 것도 안되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