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레인의 메이플 퀴즈
레인의 메이플 퀴즈4

구분필요조건

! NPC 레인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암허스트, 암허스트
퀘스트레인의 메이플 퀴즈3 (완료)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레인에게서 네번째 문제를 풀어보자.
진행중
레인이 내는 문제는 조금만 신경을 쓰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다. 방심하지 말고 풀자.
완료
레인의 네번째 퀴즈는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기 위해서 어떤 키를 입력하면 되는 것인가였다. 훗! 그 정도쯤이야. 바로 Z키잖아? 그러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숫자키 0번으로도 아이템 줍기가 되는 것은 처음 알았다.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레인
짝짝짝~ 드디어 네번째 문제입니다. 총 7 문제를 준비하고 있어요. 준비가 되면 다시 저에게 말을 걸어 주세요.
진행중0
레인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줍기 위해서는 어떤 키를 입력하면 될까~요?

단축키 X  
단축키 S  
단축키 I  
단축키 Z 
1
레인
네, 정답입니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하면 떨어지는 아이템을 줍기 위해서는 단축키 Z를 누르면~ 돼요. 키보드의 우측의 숫자키의 0번을 눌러도 아이템 줍기가 가능해요~ 
아참! 그리고 팁 하나 더! 다소 생소한 단축키 X 는 의자에 앉을 때 사용이 됩니다. 언젠가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가게 되면 그 곳에 있는 의자에 앉아 보세요. 그냥 서 있을 때 보다 회복 속도가 빠르답니다.

 10 exp
stop\0\0
레인
의자가 보이면~ 그 의자에 앉을 수가 있어요. 그런데 메이플 아일랜드에는 그 의자가 없답니다~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서 의자가 눈에 띄면 X를 눌러 꼬옥 앉아보세요. 서 있을 때 보다 회복속도가 빠른 걸 확인할 수 있어요.
stop\0\1
레인
레벨 1 씩 올라갈 때 마다 얻게 되는 AP로 자신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어요. 능력치는 단축키 S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답니다.
stop\0\2
레인
I는 아이템 인벤토리 창을 여는 키랍니다. 자신이 어떤 아이템을 획득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