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아일랜드
레인의 메이플 퀴즈
레인의 메이플 퀴즈1

구분필요조건

! NPC 레인과 대화하기
출현지역 : 암허스트, 암허스트
직업초보자

상태정보
시작가능
더 이상 메이플스토리의 초보자가 아니다! 확인하고 싶다면 암허스트에서 레인을 만나 퀴즈를 풀어보자!
진행중
레인이 내는 메이플 퀴즈를 풀어보자.
완료
레인의 첫번째 퀴즈는 아이템 인벤토리를 여는 단축키를 물어왔다. 좋아! 단축키 I 잘 기억해 둬야지.

상태상황대화
시작가능0
레인
안녕하세요? 당신은 아직 이 곳의 생활이 완전히 적응되지 않았군요? 이 레인은 여기에서 메이플 월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고, 메이플 퀴즈를 내는 일을 하고 있어요. 모두 풀고 나면 자그마한 선물도 드리는데, 어떠세요? 메이플 퀴즈에 한 번 도전해 볼래요?
yes\0
레인
후훗, 문제가 쉬울 거라고 생각하진 말아요. 이 곳에 대해 아직 모르는 것이 가득할 테니~ 한 번 정도는 자세히 설명을 할게요. 재빠르게 설명할 테니~ 새겨 들으세요. 제가 내는 퀴즈에 모두 나올 수 있는 것들이랍니다.
yes\1
레인
사냥은 해 보셨나요? 몬스터를 공격할 때 어떤 키를 눌렀었죠? Ctrl 키로 공격을 하고 Alt 키로 점프하셨었죠? 그리고 아이템을 주울 땐 Z키로 하셨을 테구요. 
우측 하단의 키세팅(Key Setting)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형태로 변경도 가능해요~ 으음~ 설명이 너무 복잡해진 듯도 하네요. 이런 것들은 차차 이 곳에서 생활을 하면서 익혀나가도록 해요.
yes\2
레인
가장 중요한 전직에 관련된 이야기를 살짝 해드릴게요.
이곳에서 지내며 더욱 강인한 모험가가 되길 원한다면 직업이라는 것이 있어야 한답니다. 직업을 갖기 위해서는 이 메이플 아일랜드가 아닌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떠나야 해요. 
전사, 궁수, 도적, 해적은 10 레벨이 되면 선택할 수 있고 마법사는 8 레벨이 되면 선택할 수 있죠. 직업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앞으로의 진로를 잘 결정해야 한답니다.
yes\3
레인
퀴즈로 낼 것들을 모두 설명해 드린 것은 아니니까~ 너무 안심하진 마세요! 자! 그럼 퀴즈를 풀어볼까요!
no\0
레인
벌써 메이플스토리를 모두 알았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으음... 그렇다고 해도 저의 퀴즈를 풀다 보면 알게 되는 것도 많을 텐데...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진행중0
레인
아이템 인벤토리 창을 여는 단축키는 무엇인가요? #I  

단축키 I  
단축키 K  
단축키 S  
단축키 E 
1
레인
그렇죠!! 아이템 인벤토리를 여는 단축키는 I죠.

 2 exp
stop\0\1
레인
K는 스킬 창을 여는 단축키죠. 직업을 갖게 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답니다. 아이템이 들어가는 인벤토리의 단축키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stop\0\2
레인
아녜요~ 아녜요~ S는 자신의 능력치를 확인하고 올릴 수 있는 단축키에요~ 잘 생각해 보세요.
stop\0\3
레인
엥? E는 자신이 착용한 장비 확인하거나 그 장비를 해제를 할 때 열어서 확인하는데 사용하는 키예요. 그러니까 E는 아니겠죠?